카테고리 없음

구글애드센스 신청부터 승인, 거절 극복기

쿠키는 서비스 2024. 1. 2. 17:00
반응형

드디어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를 게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제 블로그에는 카카오 애드핏만 게재되어 있는 상태였는데요

너무 기쁩니다🥰🥰

연말에 별안간 알바한다고 블로그 손 놓고 있었는데 애드센스 승인되어서 너무 기뻤잖아요..

새해 맞이 선물인가보다 했습니다

광고를 게재할 수 없다는 문구 중 하나인 '일부 내용을 수정해야합니다.'를 극복했습니다.

 

일단 블로그를 만드시면 Google Search Console에 블로그 사이트를 게재해주세요.

아래의 사이트 클릭 후 색인 생성을 클릭해서 사이트에 색인을 생성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유입과 관련된 그래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는 하루에 유입이 20-60명정도 되는 시기에 승인을 받았습니다.

글은 꽤 많이 쌓였다고 생각하는데 색인이 생성된 페이지는 67개밖에 없네요.

생성되지 않은 페이지는 239개입니다.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resource_id=https%3A%2F%2Fgreeentea.tistory.com%2F&hl=ko

 

다른 블로거 포스팅에서 봤을 때 이정도면 애드포스트 승인 나야되는 거 아니야?

생각했는데 제가 개인적인 내용을 짧게 작성해서 포스팅해둔 것들 비공개로 차근차근 돌렸어요.

유입이 낮을 것 같은 낮은 품질의 포스팅을 비공개 처리하면서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꾸준히 포스팅하면서 너무 짧거나 url만 붙여놓은 포스팅을 비공개처리 했습니다.

양질의 포스팅 20개와 적절한 유입만 되면 애드센스 통과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제 기준에서는 조금 오래걸렸던 것 같아요.

구글에서 이유를 알려주지 않으니 너무 답답한 부분!

그치만 저도 6개월에 걸쳐 해냈으니까 차근차근 해보세요

 

아래는 카카오 애드핏 수익입니다.

카카오 애드핏은 블로그 시작하고 한두달 차인가 바로 승인받았는데

애드센스 승인 받으면 비노출시키는 게 좋다는 다수의 의견에 따라 저도 비노출했습니다.

광고는 다다익선 아니야?

라고 생각했는데 유입은 똑같은데 애드핏으로 노출이 되어 클릭이 발생하면

애드센스에서 클릭이 발생할 확률이 없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비노출을 추천한다는 글을 봤는데 설득력 있어서 그렇게 했습니다!

앞으로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서도 다뤄볼 예정이에요.

 

기억력이 좋지 않은 저는 개발 공부를 하면서 기록을 꼭 남겨야 겠다는 다짐을 또 하게 되는 연초입니다.

혹시 궁금한 점이나 승인 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댓글 남겨주세요

같이 고민해봅시다

아 그리고 승인 거절 당하고 다시 승인 요청까지 걸리는 시간이 있다고 하면 사이트 삭제하시고 바로 다시 신청하는 것도 꿀팁입니다요~!🍯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도 건강하게 코딩해봅시다!

챗 지피티에게 블로그 수익을 잃게 생겼지만 개의치 않고 열심히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아쟈잣!

반응형